'2016 에코희망여행'에 참가한 사회적 기업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투어)

[이코리아] =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가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과 함께 지난 6~10일 캄보디아에서 '2016 에코희망여행'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코희망여행'은 글로벌 문화관광 유통그룹 하나투어와 에너지 수요관리 전문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이 여행과 환경보존이라는 가치를 결합해 사회적 기업가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2016년 사업은 재단법인 '함께일하는재단'과 협력해 전국 사회 기업 공모를 통해 환경분야 사회적 기업가 27명을 선발해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캄보디아의 사회적 경제 기관인 The Green Gecko Project, The Angkor Handicraft Association, PEPY Tour 등 사회·환경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들의 현장을 방문하고 조별 미션활동과 에코 워크숍을 통해 친환경 아이템을 찾아 공정무역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코트라 캄보디아 지부와 한국 사회적기업으로서 현지에서 활약하고 있는 로터스 희망미용센터의 특별강연을 들으며 해외진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더불어 캄보디아의 역사와 삶을 이해하기 위한 앙코르와트, 앙코르톰, 톤레삽 호수 등의 문화탐방도 진행됐다.

하나투어 CSR팀 이상진 팀장은 "무상원조에서 벗어나 업사이클링, 공정무역 같은 사회적기업 활동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려는 캄보디아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여행이 사회적 기업가들의 활동에 마중물이 되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외탐방을 마친 참가자들은 10월 세미나, 11월 한국에너지공단 주최의 '2016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 등과 연계한협력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