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모바일 KB ACCOUNT-FREE(무계좌)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이코리아]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언제 어디서나 해외송금을 할 수 있는 '모바일 KB ACCOUNT-FREE(무계좌)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모바일 KB ACCOUNT-FREE(무계좌) 해외송금 서비스'는 해외 수취인의 은행계좌가 없어도 수취인 이름만 알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해외송금을 할 수 있다. 송금한도는 1일 최대 7000달러 이내이며 환율우대도 50%를 적용 받는다.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쉽게 송금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국 9000여 대 ATM과 영업점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KB국민은행은 전했다.

송금 가능 국가는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네팔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캄보디아 ▲뉴질랜드 등 8개국이며, 현지 제휴은행의 영업점, 전당포, 편의점 등 20만여 개 네트워크에서 송금번호, 성명 정보만 있으면 즉시 현지통화로 수령할 수 있다.

특히 베트남, 캄보디아, 뉴질랜드 3개국은 KB국민은행 국외점포에서도 수령이 가능하다.

또한 이 서비스는 해외중계은행을 거치지 않고 KB국민은행의 자체 외화결제 전용시스템을 이용하기 때문에 송금시간이 해외제휴기관의 영업시간 이내라면 10분 안에 송금 대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게 KB국민은행의 설명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규 서비스를 통해 송금인은 영업점 방문시간과 해외송금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수취인은 은행 계좌가 없어도 빠르고 편리하게 송금을 받을 수 있다"며 "송금 받을 수 있는 현지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더 나은 외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