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영화 트렌드 담긴 '키덜트 상품' 인기

트렌드가 반영된 키덜트 상품들. (사진=롯데마트)

[이코리아] = 롯데마트(대표 김종인)가 지난해 분기별 매출을 살펴보니, 특정 시점에 인기를 끈 키덜트(Kidult) 상품에도 트렌드가 있다고 21일 밝혔다.

키덜트는 '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아이들 같은 취향과 감성을 지닌 어른'을 지칭한다. 

롯데마트는 매출이 높은 키덜트 상품은 인기 할리우드 영화 개봉과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다고 전했다. 

롯데마트 2015년 성인 인기 피규어 매출순위 (표=롯데마트)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2분기 어벤져스(4월23일 개봉), 3분기 쥬라기월드4(6월11일 개봉), 4분기 스타워즈(12월17일 개봉) 등 대작 SF영화가 개봉한 시점에 관련 영화 상품들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김대창 롯데마트몰 완구 MD(상품기획자)는 "개봉 영화의 인기가 상품 매출로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유통업체들은 영화 개봉 전부터 새로운 영화 캐릭터 상품 물량을 확보해 행사를 진행하는 등 치열한 마케팅 경쟁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