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이 '앤어워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이코리아] = 신라면세점이 '2015 앤어워드(&Award)'에서 디지털광고 부문 쇼핑 분야 그랑프리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 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에서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미디어 시상 행사다.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디지털광고와 디지털미디어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낸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발표한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여름에 캐릭터를 활용한 해외여행 필수품을 증정하는 '잘 다녀와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캠페인에서는 오리캐릭터 디자인의 비치볼, 손수건, 치약칫솔 세트 등 출국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된 '잘 놀고 패키지'와 '잘 먹고 패키지'를 제작해 출국고객에게 증정했다.

캠페인사이트를 통해 증정품을 소개하고, 출국일을 입력하면 알람 문자를 발송해주는 등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캐릭터 증정품을 받은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인증사진 및 후기를 올리는 등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해 해외로 떠나는 젊은 고객층의 흥미를 유발한 것이 주효했다"며 "디지털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실제 캠페인을 통해 두 달간 5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신라면세점 웹사이트의 이벤트페이지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