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가치주포커스 증권자투자신탁1호(주식).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이코리아]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장기적으로 성장성이 뛰어난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미래에셋가치주포커스펀드 시리즈'가 설정액 4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미래에셋가치주포커스펀드의 수익률은 1년 21.49%, 2년 55.59%로 가치주펀드 중 가장 높은 성과를 기록하며 장단기 우수한 성과를 시현 중이다.

수탁고는 미래에셋가치주포커스펀드 2228억원, 노후준비에 활용할 수 있는 연금저축펀드와 퇴직연금펀드가 각각 359억원, 383억원,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채권혼합형펀드가 1268억원 등이다.

이 펀드는 국내 기업 중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기업과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낮아 시장에서 저평가되어 있지만 장기 성장성이 있는 기업을 바텀업 리서치로 선별해 투자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리서치를 중심으로 운용시스템을 강화하면서 모델포트폴리오(MP)를 10여개 이상으로 다양화하고 MP복제율을 70% 이상으로 확대했다.

또한 장기적으로 경쟁력 있는 기업을 발굴해 매매회전율을 100% 이하로 유지하는 등 간접비용을 최소화 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PM본부 임덕진 이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강력한 리서치 역량과 효율적인 운용시스템을 바탕으로 탁월한 성과를 달성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