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당원들이 11일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열린 당명 도용 규탄 대회에서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민주당)

[이코리아] = 더불어민주당의 당명 사용금지 가처분 신청을 낸 민주당이 11일 오전 당명도용 규탄대회를 가졌다.

민주당은 이날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가진 ‘더문재인당 당명도용 규탄’ 집회에서 당명도둑 꼼수정치에 대해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규탄대회는 김민석 의장과 강신성 대표를 비롯, 당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민석 의장은 이 자리에서 “계파 패권주의와 무능으로 분란의 늪에 빠진 제1야당의 지도부는 최소한의 자존심과 품격조차 내던지고, 국민을 속이고 야당지지자들을 속이려는 유치한 당명도용 지능 사기집단이자 민주팔이 알박기정당으로 전락했다”고 비난했다.

김 의장은 이어 “교묘한 속임수로 국민을 기만해도 된다는 질 낮은 발상과, 자기보다 약하면 짓밟아도 된다는 오만한 갑질이 몸에 밴 이들에게 과연 정부여당을 비판할 자격이 있는가 실로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또 “새정련이 간판을 내릴 것이라는 우리의 예언이 적중했듯, 더불어당의 간판은 제대로 오르기도 전에 철거될 것”이라며 “민주당은 바로 이런 썩어빠진 야당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해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고 야당바로세우기의 길을 갈 것”이라고 말을 맺었다.

이어 임동순 윤리위원장과 김보라 사무처간사가 더불어민주당의 사과와 민주당 당명 사용금지를 촉구하는 당의 공식입장 공문을 전달했다.

한편 민주당이 지난 5일 신청한 유사당명사용금지 가처분에 대해 서울남부지방법원이 오는 13일 심의할 예정이다. 민주당은 아울러 유사당명을 주도한 더민주 핵심인물에 대해 법적대응을 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