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회장 홍기택)은 24일 이사회에서 대우증권과 산은자산운용의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미래에셋컨소시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진=KDB산업은행)

[이코리아] = KDB산업은행(회장 홍기택)은 24일 이사회에서 대우증권㈜과 산은자산운용㈜의 패키지 매각의 우선협상대상자로 미래에셋컨소시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매각가치 극대화, 조속한 매각, 국내 자본시장 발전 기여라는 3대 기본원칙과 국가계약법상 최고가 원칙하에 산업은행 내 금융전문가로 구성된 금융자회사 매각추진위원회의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를 거쳐 최종 결정했다고 전했다.

산은은 이번 선정이 금융개혁 차원에서 추진한 지난 2013년 8월 '정책금융 역할 재정립 방안'에 따른 산은보유 금융자회사 매각과 지난달 '정책금융 역할 강화 방안'에 따른 비금융자회사 매각의 시발점이 된다는 측면에서 내린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계기로 산은은 보유 중인 비금융 자회사도 내년부터 '신속매각·시장가치 매각' 원칙에 따라 시장에 환원해 회수와 재투자의 정책자금 선순환 구조를 정착해 나갈 계획이다.

매각을 통해 확보된 재원은 예비중견·중견기업 성장 지원, 미래 성장동력산업 육성, 산업·기업 구조개선 지원 등 산은의 정책금융 역할 수행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산업은행 이대현 정책기획부문장은 "이번 미래에셋컨소시엄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이 미래에셋과 대우증권의 결합을 통한 초대형 증권사의 출현으로 국내 증권산업 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 개척 등 해외진출의 신호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