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볼 낯은? 종교인은 국민 아닌가?" 비난 여론 봇물

이석현 국회 부의장(새정치민주연합). (사진=이석현 부의장 공식홈페이지)

"저승에 가서 무슨 낯으로 그분들을…."

종교인 과세 방안이 지난달 30일 국회 조세소위원회를 통과해 2018년 시행 예정인 가운데 이석현 국회 부의장(새정치민주연합)의 발언이 논란이다.

이석현 국회 부의장은 1일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종교인 과세 개정안에 대해 "재벌에 대해서는 법인세를 감세해주는 정부가 신앙인이 하나님과 부처님께 바친 돈에까지 세금을 물린다면 저승에 가서 무슨 낯으로 그분들을 뵐 것인가"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복음과 자비를 전파하는 신앙의 영역에까지 세금을 매겨야 할 정도로 우리 정부의 재정이 취약한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이날 이 부의장은 "재정부족은 재벌증세와 탈세방지로 메꾸고, 종교인 과세는 각종 세원 포착의 마지막 단계에 가서 검토할 문제"라며 "종교인 과세 개정안은 본회의 상정을 유보해 줄 것"이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석현 부의장실 관계자는 "(이 부의장이) 종교인과세에 대해 비서관이나 보좌관들에게 따로 하신 말씀은 없었다"며 "우리가 할 수 있는 말이 없다"고 말을 아꼈다.

이에 누리꾼들은 "하나님과 부처님 뵐 면목은 없고, 국민들 볼 면목은 있나", "노골적인 선거 운동?", "종교인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가 보다", "저승 드립"이라며 불만을 터뜨렸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