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KB국민은행이 오는 19일 커버드본드 발행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16일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금융감독원과 은행연합회 공동 주관으로 오는 19일 오후 3시부터 은행연합회 2층 국제회의실에서 커버드본드(Covered Bond) 시장 활성화를 위한 커버드본드 발행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커버드본드란 금융기관이 보유한 우량 자산을 담보로 발행되는 담보부채권의 일종이다.

이번 설명회는 금융감독원 이외 ▲KB국민은행 ▲김앤장 ▲무디스 ▲BNP 파리바 증권 등 KB국민은행의 커버드본드 발행에 참여했던 국내외 전문가들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커버드본드의 구조와 장점 ▲글로벌 커버드본드 시장상황 ▲발행관련 행정절차 ▲최초 커버드본드 발행과정에서 경험한 어려움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발표를 듣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 등 관계자들은 "커버드본드 발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투자하고자 하는 잠재적 시장참여자들의 커버드본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커버드본드 시장이 활성화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한 자리"라며 "첫 발행 과정에서 얻은 값비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