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의 디지털 카드 사용 화면.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대표 정태영)가 '디지털(Digital) 현대카드'를 새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 현대카드는 단순히 서비스를 디지털화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스스로 필요성에 따라 직접 컨트롤 할 수 있고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게 현대카드의 설명이다.

그 첫 번째 서비스로 '락앤리밋(Lock & Limit)'을 선보인다. 락앤리밋은 고객이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용카드 사용 조건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사용자 입장에서 경험하게 될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차원에서도 복잡한 다기능을 모두 빼고 단순하고 직관적인 이해를 추구한 디지털 디자인을 반영했다.

'락앤리밋'은 크게 락(Lock)과 리밋(Limit) 두 가지 서비스로 구성된다.

'락'은 카드의 사용처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로 ▲해외 온·오프라인 결제 ▲국내 온·오프라인 결제 ▲현금서비스 등을 클릭 한번으로 제한할 수 있어 금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카드 생활에 도움을 준다.

'리밋'은 과도한 카드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금액을 자유롭게 설정하는 서비스로 1일 사용금액은 물론 1회 사용금액까지도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기존에도 유사한 서비스가 있었지만 전화 ARS(자동응답서비스)를 이용해야 하거나 일부 해외 브랜드 카드에만 도입되는 등 고객들이 이용하는데 많은 불편이 있었다. 또한 고객이 조절할 수 있는 범위도 해외 온라인 거래에만 제한되는 등 실효성이 적었다.

현대카드는 앞으로 락앤리밋 서비스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관련 디지털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트렌드라는 큰 흐름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나름의 철학과 원칙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현대카드가 해석한 디지털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출시해 아날로그와 디지털 트렌드를 모두 선도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