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신한카드는 '보이는 ARS'를 통한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로고=신한카드)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보이는 ARS'를 통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신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지난 2월 신한카드는 안내 멘트를 들어야만 하는 ARS(자동응답서비스)의 불편함을 개선해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메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보이는 ARS를 시작했다.

보이는 ARS를 통해 장단기카드대출을 신청하려는 고객은 먼저 스마트폰에 '신한Smart(스마트)매니저'나 'Smart신한' 앱을 내려 받아야 한다.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상담센터(1544-0303)로 전화를 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ARS 메뉴가 표시되고 그 중 원하는 대출 상품 신청을 선택하면 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장단기카드대출 신청 시 ARS를 이용할 경우 메뉴가 많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토대로 이번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기존 전화를 통한 ARS는 대출 신청 완료까지 약 10분이 걸리는 데 비해 보이는 ARS를 이용하면 4~5분 정도 걸린다는 게 신한카드의 설명이다.

또한 대출 시 본인인증을 위해 카드사가 문자메시지로 발송하는 인증번호가 애플리케이션에 자동으로 입력되는 기능도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장단기카드대출이 꼭 필요한 고객이라면 보이는 ARS 서비스를 통해 한층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