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서울도시철도공사, 일본 동경급행전철과 MOU 체결
  • 허은경 기자
  • 승인 2012.03.13 14:58
  • 댓글 0

   
▲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이코리아】도시철도의 발전을 위해 한·일 양국의 철도운영기관이 손을 잡았다.

서울도시철도공사는 지난 12일 오후 일본 동경에서 일본 민간 철도운영기관인 동경급행전철과 교류 및 협력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김기춘 서울도시철도 사장과 동경급행전철 노모토 히로부미 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도시철도 운영 노하우 공유 ▲기술협력 및 신기술 도입 ▲상호 운영노선에 관광객 유치방안 모색 ▲고객 서비스 제고 및 부대수익사업 확대 등에 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1922년 창립된 동경급행전철은 총 연장 길이 104.9km로 도쿄 시부야를 거점으로 8개 노선, 98역을 운영하는 자본금 1200억엔(한화 약 1조7000억원) 규모의 대기업이다.

서울도시철도공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일본 철도 운영의 오랜 노하우를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도시철도 인프라를 활용한 신성장 사업 개발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사관계자는 "이번 MOU체결로 일본 철도운영 노하우 공유는 물론 기술수출 및 인적교류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로 협력의 폭을 넓혀 철도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은경 기자  hek@ekoreanews.co.kr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은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마스크 벗은 진주 살해범 “나도 억울하다”
마스크 벗은 진주 살해범 “나도 억울하다”
게임업계 글로벌 매출 Top 25, 한국업체 3곳  랭크
게임업계 글로벌 매출 Top 25, 한국업체 3곳 랭크
여백
Back to Top